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건강 피부 미용

천기누설 노니 효능 및 복용법 섭취방법 혈관에 좋은 음식 노니 발효액

 

안녕하세요~ 오늘은 과도한 육식과 인스턴트 음식등 식습관으로 인한 현대인들의 대표적인 질환인 혈관질환.

바로 혈관질환에 좋은 노니 발효액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오랜세월 전세계에서 사랑받아온 식품입니다. 노누, 바지티안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며 치즈과일, 진통제 나무등 다양한 용도로 섭취해 왔습니다.

 

노니는 75송이의 꽃이 하나의 열매를 맺는 과일로 폴리네시아 원주민은 약2천 년 전부터 노니를 활용해 왔습니다.

 

폴리네시아 원주민들은 진통제, 항생제, 외상 치료제 등 치료의 목적으로 널리 사용해 왔습니다.

 

노니가 혈관에 좋은 이유는 노니속에 스코폴레틴 성분이 혈관을 확장해서 혈액순환을 돕고 혈관 속 염증제거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식품연구원의 임상실험을 통해 노니가 혈중 콜레스트롤 수치와 중성지방을 감소시키며 노니속 스코폴레틴 성분이염증을 차단하고 치료하는 것이 검증되었습니다.

 

따라서 혈관속 염증제거로 인한 통증이 완화 되기 때문에 진통제, 항생제, 외상 치료제 등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해왔던 것입니다. 조상들의 지혜가 참 대단합니다.

 

또한 노니 속 프로제로닌 성분은 암세포 번식을 억제한다고도 합니다.

항염, 항암 효과가 있는 혈관 청소부 노니~

 

그럼 노니는 어떤 형태로 먹는게 좋을까요?

 

노니는 한국지형과 기후에 맞지 않아 국내재배가 불가능합니다. 100% 수입 하는 실정입니다. 

 

노니즙, 건조노니를 이용한 물 섭취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중인데요~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은 바로 
 

발효과정을 거친 숙성한 노니 발효액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폴리네시아 원주민들도 예로부터 한달정도 숙성한 노니를 섭취해왔다고 합니다.

숙성한 노니는 가열하지 않고 숙성 후 즙을 짜서 먹기때문에 영양소 파괴가 적습니다.

 

 

게다가 노니를 4주간 발효 시키자 폴리페놀과 스코폴레틴 수치가 상승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폴리페놀은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유해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물질 중 하나입니다.

폴리페놀은 활성산소에 노출되어 손상되는 DNA의 보호나 세포구성 단백질 및 효소를 보호하는 항산화 능력이 커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위험도를 낮춘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아울러 항암작용과 함께 심장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몸에 좋은 노니 발효액은 식전 섭취가 좋을까요? 식후 섭취가 좋을까요?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적정량을 공복에 섭취하는것이 더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건강 프로그램에서 많은 식품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식품만으로는 건강을 유지할 수 없다는점 다들 아시죠?

적당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 플러스~ 건강에 도움되는 식품을 섭취할 때 좋은 결과를 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럼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