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질병과 관련된 꿈

꿈 속에 나타나는 어떤 질병은 실제의 병을 의미하기도 하지만 정신적, 육체적 고통이나 이력, 버릇, 결점 등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특히 전염병은 사상, 종교, 유행 등을 의미합니다.

 

 

▶온몸이 불덩이같이 뜨거운 꿈

온몸이 불덩이같이 뜨거워 앓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는 학업에 더욱 열중하게 되거나 신앙 생활을 열심히 하게 될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현재 자신이 몸담고 있는 일에 더욱 충실을 기하고 집중하게 될 것을 의미합니다.

 

 

병에 걸려 앓아 눕는 꿈

어떤 병에 걸려 앓아 눕게 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질병에 걸리게 되거나 현재 생활이 잘 풀리지 않고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침체기라고 생각하고 느긋이 때를 기다리며 내실을 다진다면 조만간 도약의 시기가 돌아올 것 입니다.

 

 

자신의 몸에서 피가 나는 것을 보는 꿈

자신의 몸에서 피가 나는 것을 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여러가지로 자신에게 어려움과 손실이 따른다는 암시입니다. 그동안 벌이던 일이 있었다면 잠시 멈추고 뒤를 돌아보며 다음 도약의 시기를 기다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코피가 나는 꿈

코피가 나는 꿈은 주위 사람들에게 자신의 재산을 공개할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꿈입니다. 또는 계획하고 있는 일이나 자신의 사상, 생각 등을 다른 사람들에게 얘기하고 밝혀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배탈이 나는 꿈

배탈이 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어떤 일에 책임을 져야 하는데 그 일이 무척 힘겹거나 참기 힘든 일임을 암시합니다. 자신이 혼자 책임을 지기에는 버거운 일이어서 크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상태임을 의미합니다.

 

 

나병이나 피부병에 걸리는 꿈

나병이나 피부병에 걸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자신이 현재 벌이고 있는 사업이 크게 성공하고 많은 재물을 축적하게 되거나, 혹은 좋은 사돈을 만나 혼사를 맺게 될 것을 암시하는 길조의 꿈입니다.

 

 

알레르기 비염이나 축농증으로 고생하는 꿈

알레르기 비염이나 축농증으로 고생을 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사물이나 사태를 올바르게 파악하는 능력이 저하되었다는 암시입니다. 객관적 판단력이 흐려지고 가치관이 흔들리고 있는 상황이라면 모든 일에서 섣부른 결론은 피하고 보다 신중하게 생각해야 할 것 입니다.

 

 

눈병을 앓거나 시력이 감퇴되는 꿈

눈병을 앓거나 시력이 감퇴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정신이나 의식 활동에 문제가 생겼음을 암시하는 꿈일 수 있습니다. 정신적으로 크게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어떤 일로 크게 충격을 받은 상태인 경우가 많습니다.

 

 

심장병으로 병석에 누워있는 꿈

심장병으로 병석에 누워있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심장 질환을 앓게 될 수도 있지만 일반적으로는 현재 사랑의 열병을 앓고 있음을 상징하는 꿈으로 풀이됩니다. 마음만 졸이고 있는 상태라면 용기를 내보는 것도 나쁘지 않겠습니다.

 

 

암에 걸리는 꿈

암에 걸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마음 속에 병적인 콤플렉스가 있음을 뜻한다. 암이라는 것이 치유 불능, 불치병, 난치병인 경우가 많듯이 현재 가지고 있는 근심이나 콤플렉스는 하루 이틀동안 생긴 것은 아닙니다. 스스로 극복해가는 수밖에는 없겠습니다.

 

 

변비로 화장실에 갔는데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꿈

변비로 화장실에 갔는데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어 애를 먹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재 돈을 쓰고 싶지 않음에도 자꾸 쓸 일이 생겨 스트레스를 받고 있음을 의미합니다. 마음을 조금 여유롭게 갖고 꼭 써야 하는 곳에는 시원하게 쓰는 것이 오히려 돈을 잘 운용하는 방법입니다.

 

 

감기에 걸리는 꿈

감기에 걸리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정신적으로 어떤 사상에 크게 감동하게 되거나 종교에 깊이 심취하게 될 수 있음을 상징하는 꿈입니다. 인생관에 큰 변화가 생길 수 있는 시기이며 이를 계기로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토대가 조성될 수 있습니다.

 

 

온 몸에 화상을 입는 꿈

온 몸에 화상을 입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현실에서는 뭔가 좋은 일이 생길 것을 암시하는 길조의 꿈으로 누군가와 새로운 인연을 맺어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되거나 기념이 될만한 일이 생길 수 있겠습니다.

 

 

중병으로 인하여 옴짝달싹하지 못하는 꿈

중병으로 인하여 옴짝달싹하지 못하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실제로 병에 걸려 거동이 불편하거나 뭇사람에게 시달림을 받고 있는 상태임을 의미하는 꿈인 경우가 많습니다. 우환,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신령과 관련된 꿈  (0) 2020.04.12
피와 관련된 꿈 (3)  (0) 2020.04.08
피와 관련된 꿈 (2)  (1) 2020.04.07
피와 관련된 꿈 (1)  (3) 2020.04.07
신체중 얼굴과 관련된 꿈  (0) 2020.04.04